고분자공학 프로그램 학습성과
프로그램 학습성과 | 평가도구 | ||||
---|---|---|---|---|---|
교과기반평가 | 학생 포트폴리오 | ||||
공정계산1 | 고분자시험법및실습 | 고분자공학종합설계2 | 자기계발 활동기록부 | 에세이 | |
1. 수학, 기초과학, 공학의 지식과 정보기술을 공학문제 해결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 |
○ (중간,기말고사) |
○ (기말고사) |
|||
2. 데이터를 분석하고 주어진 사실이나 가설을 실험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는 능력 |
○ (보고서,발표) |
○ (보고서,발표) |
|||
3. 공학문제를 정의하고 공식화할 수 있는 능력 |
○ (중간,기말고사) |
○ (보고서,발표) |
○ (보고서,발표) |
||
4. 공학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정보, 연구 결과, 적절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 |
○ (중간,기말고사) |
○ (보고서,발표) |
○ (보고서,발표) |
||
5. 현실적 제한조건을 고려하여 시스템, 요소 공정 등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 |
○ (보고서,발표) |
○ (보고서,발표) |
|||
6. 공학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팀의 구성원으로서 팀 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 |
○ (보고서,발표) |
○ (보고서,발표) |
○ |
||
7. 다양한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 |
○ (보고서,발표) |
○ (보고서,발표) |
|||
8. 공학적 해결방안이 보건, 안전, 경제, 환경, 지속가능성 등에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
○ |
||||
9. 공학인으로서의 직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
○ |
||||
10. 기술환경 변화에 따른 자기계발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 |
○ |
- 공정계산1 : 중간고사50% + 기말고사50%로 함
- 고분자시험법및실습 : 기말고사 + 보고서발표 및 평가
- 고분자공학종합설계2 : 보고서발표(PPT + 포스터) 및 평가 - 2학기말
- 자기계발활동기록부 : 교내외 각종 프로그램 참여 점수 및 봉사활동 점수로 평가
- 학생 스스로 정한 사회적 이슈와 관련된 공학주제, 직업적 윤리적 책임에 관한 에세이로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