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815769

정재선 (학부16, LG화학)

작성일
2022.04.14
수정일
2022.04.14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525

  external_image

이름 : 정재선

전공 : 융합섬유공학전공

입학년도 : 2016년

졸업년도 : 2022년

최종학력 : 학사

입사년도 : 2022년 1월 입사

회사 : LG화학

 

질문 1) 회사 및 하시는 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안녕하세요, LG화학 첨단소재사업본부 RO필터사업부 생산 엔지니어로 근무하고 있는 정재선입니다. RO필터란 역삼투압법(Reverse Osmosis)의 약자로 자연적으로 일어나는 삼투현상에 역압을 적용해 해수로부터 염분을 분리할 수 있는 분리막 또는 이를 활용한 제품을 지칭하며, RO필터는 부직포 및 Polysulfone 지지층과 물속의 이온 및 불순물을 제거하는 Polyamide 활성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핵심 기술인 나노 복합물질을 RO활성층에 도입함과 동시에 중합 계면을 제어하는 소재 기술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저는 전반적으로 제품 생산관리를 위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주 업무는 수율관리, 현장관리, 재고관리입니다. 이를 위해 생산계획을 수립하고, 양산 트러블 개선 및 생산성 향상, 제품 출하/재고 관리, 공정/설비 운영 관리, 공정 최적화 및 개선 추진, ·증설 투자 계획 수립 및 집행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질문 2) 학창시절 및 진로선택에 관하여 말씀해 주십시오.

 

저는 대학교 진학을 한 후, 놀아보기도 많이 놀아보고 대학생활도 많이 즐겼던 것 같습니다. 대학교 1학년 때까지는 별다른 활동을 하지 않고, 평범한 학점에 흘러가는 대로 살았습니다. 제대 후 복학해서는 다양한 활동을 했던 것 같습니다. 아르바이트, 창업동아리, 공모전, 학과학생회, 동아리 회장 등 다양한 경험을 해보기 위해 활동적이고 생산적으로 살았습니다. 3학년 때는 1년 이상의 기간 동안 학부연구생 생활을 하면서 고분자, 섬유 등 전공에 대해 깊이 고민해보고, 지도교수님으로부터 많은 가르침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4학년 2학기 동안은 취업 준비에 몰두하여 학기를 마치고 현재의 직장을 가지게 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느낀 점은 학창시절에 학점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그 경험들을 통해서 배운점을 잘 기억하고,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진로선택은 정해진 정답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4학년이 되기 전까지 대학원 진학과 취업을 고민했습니다. 그러니 스스로 깊이 고민해보시고 주변의 교수님, 선배, 동기, 부모님 등 다양하게 얘기해보고, 본인이 후회하지 않을 선택을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질문 3) 후배들에게 좋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취업이 정말 어렵다고 하나 너무 걱정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졸업생 인터뷰나 취업하신 선배들의 이야기를 많이 들으면서 나도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가졌습니다.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식견을 넓히고, 과감하게 도전하면서 스스로 성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하는 것은 좋으나 아무 생각 없이 하는 것보다 추후에 어ᄄᅠᇂ게 활용하고 발휘할지 깊이 고민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인만의 확실한 목표를 가지고 포기하지 말고 열심히 하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거로 생각합니다. 이런 기회 주셔서 감사하고, 후배님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