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792958

채수빈 (학부14, 대학원18, FITI시험연구원)

작성일
2021.10.12
수정일
2021.10.12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213

  external_image

이름 : 채수빈

전공 : 융합섬유공학

입학년도 : 학사 2014, 석사 2018

졸업년도 : 학사 2018, 석사 2020

최종학력 : 석사

입사년도 : 20219월 입사

회사 : FITI 시험연구원

 

질문1) 회사 및 하시는 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근무지 : FITI 시험연구원 (오창)

업무 : 생분해도 분석 및 국책과제 업무 진행

설명 : 저는 FITI시험연구원 환경바이오사업본부 생활환경사업팀에서 생분해성 고분자를 분석하고 시험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폴리프로필렌(Polypropylene), 폴리에틸렌(Polyethylene)과 같이 범용으로 사용되고 있는 고분자에 첨가물을 혼합하여 생분해성을 지닌 resinPLA, PBAT, PBS 등 생분해성 고분자로 알려진 고분자 resin 및 필름의 생분해도 분석 및 시험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질문2) 학창시절 및 진로선택에 관하여 말씀해 주십시오.

대학교 진로 선택 시, 화학에 흥미가 있어 고분자공학과를 선택하게 되었고 2학년 초반까지는 누구보다 학창시절을 정말.. 즐겼던 것 같습니다. 독일로 교환학생을 다녀오며 전공에 더욱 흥미가 생겼고 전공을 살려 직업을 선택하고 싶어 석사로의 진학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질문3) 석사 또는 박사 학위 취득 후 사회에 진출했을 때 장점은 무엇인가요?

연구논문을 작성하면서 익힌 문제해결능력, 자료작성능력, 위클리로 진행했던 간단한 발표연습 등이 회사 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분석기기를 다루고 시행착오를 겪었던 경험들이 업무수행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질문4) 후배들에게 좋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먼저 이렇게 후배님들께 제 생각을 말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감사드립니다.

저는 대학교 초반에는 빨리 돈을 벌고 싶은 마음에 석사학위를 밟을 생각을 미처 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운좋게 다양한 기회를 통해서 보다 폭넓은 경험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너무 조바심 내지 마시고 꼭 생각한 목표가 아니더라도 그 자리에서 열심히 하다 보면 다른 관심분야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천천히 열심히 노력하셔서 하고 싶은 일 꼭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