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65325

이영조 (학부10, 기아자동차)

작성일
2016.06.22
수정일
2021.10.05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3749

이영조

이름: 이영조

전공: 고분자섬유시스템공학

입학년도: 2010

졸업년도: 2016

최종학력: 학사

입사년도: 2016년 2월 입사

 

 

질문 1) 회사 및 하시는 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안녕하세요.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도장생산기술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영조입니다.

저는 현재 화성공장에서 생산기술 지원 업무를 맡고 있고, 주로 하는 일은 신차종을 연구하고 공장환경에 적합하도록 개선하여 양산까지 진행될 수 있도록 검토하고 있습니다. 생산기술이라는 직무 특성상 해외신공장 건설 및 신규차종 투입, 공장 가동률 관리 등의 전반적인 업무도 동시에 수행하고 있습니다.

 

질문 2) 학창시절 및 진로선택에 관하여 말씀해 주십시오.

2-1. 학창시절

저의 대학시절 생활을 한단어로 말하자면, '다양함=개성'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저는 고분자섬유시스템공학과로 입학하여 두 가지 전공과목을 다양하게 수강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전공심화과목도 좋아했지만 주로 신지식을 배우는 것을 보다 좋아해서 다양한 전공과목 및 전공외 과목도 수강하였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과학기술에서 고분자와 섬유 전공의 최근 동향을 파악하고 산업에의 적용에 큰 흥미를 가졌고, 재료과학, 계면과학 그리고 기능성 고분자 등의 과목을 수강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흥미를 발전시켜 다양한 분야의 공모전에 나갔고 여러 차례 수상하는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학과공부를 병행하면서 대학생활 중 여러 대외활동도 경험했습니다. 초년생 때부터 영어회화동아리를 참여하여 6년간 활동하였고 그 안에서 다양한 전공의 사람들과 통역봉사활동 등에 참여하여 값진 추억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2-2. 진로선택

진로선택에 있어서 흥미만큼이나 여러 가지 고민을 갖고 있었습니다. 대학원 연구실에서 학부연구생으로 2년간 진행하던 연구를 진학하여 꾸준히 진행하고 싶다는 생각과 함께 해외대학원 진학 그리고 취업과 같은 크게 세 가지의 고민이 있었습니다.

저는 결과적으로는 취업을 택했지만, 충분한 시간을 갖고 진지하게 고민해보아야 합니다. 각 진로마다 장단점이 있고 진로를 향해가는 길이 꽃길(?)만은 아니기에 교수님, 선배 혹은 동기로부터 다양한 이야기를 듣기도 하고 스스로 고민해보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질문 3) 후배들에게 좋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솔직하게 적자면, 저는 여러분들이 선택의 기로에 놓이기 전까지는 여러 가지 대학생활을 경험해 보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1,2학년 때부터 취업을 위한 공부하는데 대부분의 시간을 쏟고 영어시험공부 및 스펙향상에 매달리기 보다는 다양한 곳에서 본인의 강점을 찾고 약점은 되돌아보고 수정해 나가는 게 더욱 유익합니다. 대학생 4년은 의외로 짧기 때문에 값진 추억이 가득한 대학생활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S. 좋은 교수님들과 조교님들이 아낌없이 지원해주시는 멋진 학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