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65323

마권호 (학부09, 현대자동차)

작성일
2015.07.14
수정일
2016.06.14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3214

 마권호

이름: 마권호

전공: 고분자섬유시스템공학과

입학년도: 20093

졸업년도: 20152

최종학력: 학사

입사년도: 20152

회사: 현대자동차

 

1. 회사 및 하시는 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안녕하십니까.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안전환경팀에 근무하고 있는 마권호 사원입니다. 제가 맡고 있는 업무는 도장공장 및 소방시설 안전점검, 안전법규 대응, 대관업무, 현장 안전교육 및 홍보 등 입니다.

 

2. 학창시절 및 진로선택에 관하여 말씀해 주십시오. 

학창시절에 오로지 좋은 수능점수를 취득하여 좋은 대학에 가는 것이 목표였습니다.하지만 수능에서 만족할 만한 점수가 나오지 않았고 학창시절 반드시 이뤄야 되겠다는 꿈을 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앞으로 취업이나 대학원 진학에 폭넓게 선택할 수 있는 과를 선택하자는 마음으로 응용화학공학부 고분자공학을 전공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대학시절 저의 경험을 나열해보자면, 해외봉사를 경험하고 싶은 마음에 현대자동차그룹 글로벌 청년 봉사단에 지원하여 인도네시아에 봉사활동을 다녀온 경험, 아이디어를 메모하는 것을 좋아해 특허동아리에 가입하여 아이디어가 특허등록이 되었던 경험, 또 다른 나를 발견하고,좀 더 나은 자신의 모습을 만들고 싶어 해병대에 지원한 경험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공대생의 기본인 공학지식에 몰두했고, 글로벌 기업에 들어가기 위해 꾸준히 어학공부를 했습니다. 저는 평소 제가 하고 싶었던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제 자신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었고, 저와 맞는 기업문화를 가진 기업을 찾아 보았던 것 같습니다.

 

3. 후배들에게 좋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저는 남들과는 다르게 가고 싶은 기업, 하고 싶은 업무를 정하지 않았습니다. 요즘같이 취업시장이 굉장히 어려운 시기에 가고 싶은 기업을 가고, 하고 싶은 업무를 한다는 것은 굉장히 힘든 일입니다. 또한 희망하는 기업의 업무를 실제로 경험해 보지 않았기 때문에 확실히 나와 맞다고 생각하고 준비하는 것은 리스크가 굉장히 크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취직한 선배님들도 공감하시겠지만, 기업의 부서들은 굉장히 다양하고, 그에 따른 업무는 셀 수도 없이 많습니다. 큰 기업 안에서 기회는 무수히 많습니다. 저는 후배님들이 우선 기업에 취업을 하고 그 때 하고 싶은 업무를 찾아가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소위 말하는 기본적인 스펙은 쌓고, 자신만을 표현할 수 있는, 자신만의 무기가 되는 특별한 스펙 하나쯤도 있으면 취업시장에 유리할 것입니다. 취업을 목표로 하셨다면 현재의 상황에 불만과 불평을 털어놓기 보다는 항상 보람을 찾고 목표를 향해 본인의 책임을 다하고 능력을 발휘한다면 반드시 취업에 성공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후배님들을 응원합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