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65317

강민정 (학부08, 대학원12, LG화학)

작성일
2014.09.02
수정일
2021.10.05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675

 

 강민정

이름: 강민정   
전공: 고분자공학   
입학년도: 대학원 입학년도 2012년    
졸업년도: 2014년    
최종학력: 석사    
입사년도: 2014년 7월 입사    
회사: LG화학 석유화학연구소    
직책: 연구원


강민정 선배님은 고분자공학 전공에서 학사학위와 대학원 고분자공학과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신 후  LG화학 기술연구원에 입사하셨다. 현재 석유화학연구소에서 PVC 관련 연구를 진행하고 계십니다.  

  

질문 1) 회사 및 하시는 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저는 현재 LG화학 석유화학연구소에서 Straight PVC 관련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질문 2) 학창시절 및 진로선택에 관하여 말씀해 주십시오.  
고분자에 관한 심도 있는 연구를 하고 싶었고, 저만의 연구관련 커리어를 쌓고 싶어서 대학원 진학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대학원 생활 2년 동안 유능하신 지도교수님 지도 하에 세계적으로 저명한 여러 저널에 논문을 게재하였고, 특허를 출원하는 등의 많은 연구실적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그 덕분에 제가 바라던 LG화학 석유화학연구소에 입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질문 3) 석사 또는 박사 학위 취득 후 사회에 진출했을 때 장점은 무엇인가요?   
자신의 이름으로 논문, 특허를 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물론 학부생들도 할 수 있지만, 시간이나 금전적 지원(시약, 실험기구) 등의 제약이 많이 따르죠.   
대학원 때는 좀 더 깊이 있는 사고력을 가지고 자신이 만든 레시피로 실험을 할 수 있어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대학원은 축소된 사회생활이라 할 수 있습니다. 즉, 팀을 이뤄 과제를 수행하는 단체생활을 먼저 경험함으로써 사회생활에 적응하는데 훨씬 수월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질문 4) 후배들에게 좋은 말씀 부탁 드립니다.   
하고 싶지만 현재 자신의 상황과 주변 환경 때문에 망설이고 있는 일이 있다면 지금 바로 도전하십시오. 망설이는 시간에 실행한다면 실패도 빨리 경험할 수 있고, 그만큼 성공도 앞당겨질 것입니다. 항상 도전에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이 되시길 바랍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