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65316

허진영 (학부04, 대학원11, LG하우시스)

작성일
2014.09.01
수정일
2021.10.05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828

 

 허진영

이름: 허진영  
전공: 전남대학교 대학원 고분자공학전공   
입학년도: 2004 (석사: 2011)   
졸업년도: 2011 (석사: 2013)   
최종학력:  석사   
입사년도: 2013년 7월  입사     
회사이름: LG하우시스   
직책: 연구원    


허진영 선배님은 고분자전공에서 학사학위와 대학원 고분자공학과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신 뒤 LG하우시스 연구소에 입사하셨다. 8개월 동안 근무하신 뒤 2014년 3월 대리로 진급하셨습니다. 현재 LG하우시스 연구개발팀에서 이제는 2년차 대리로서 Touch screen panel에 사용 되는 Optically clear adhesive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계십니다.     

   

질문 1) 회사 및 하시는 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     
- Touch screen panel에 사용되는 Optically clear adhesive에 대하여 연구 & 개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질문 2) 학창시절 및 진로선택에 관하여 말씀해 주십시오.     
- 고교시절부터 화학 과목을 좋아했었기 때문에 대학에서도 본 전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세부전공을 선택해야 할 때 즈음, 껌을 씹다가 뜨거운 커피를 마신 적이 있는데, 껌이 녹아버리는 현상을 이상하게 생각하였습니다. 그 이유를 수소문 하다가 껌이 고분자라는 것을 알게 되었죠. 그렇게 고분자공학에 대한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 호기심이 생기니 흥미가 생기고, 흥미가 생기니 재미가 생겨 고분자공학이라는 학문이 좋아지고 더 공부하고 싶어서 대학원 진학 하였습니다.    
- 나의 대학, 대학원 시절의 공부는 흥미나 재미 위주였기 때문에, 학점은 낮았지만 후회는 없습니다. 아직도 재미있는 공부를 더 해보고 싶단 생각이 있습니다 .     

 

질문 3) 석사 또는 박사 학위 취득 후 사회에 진출했을 때 장점은 무엇인가요?     
- 석사 학위 취득 후 사회에 진출 했을 때, 초기 진급이 빠르다는 점.   
- 본인의 전문적인 분야가 한가지 이상 갖추어 졌을 때 학위를 취득 했기 때문에, 신입 사원이라 하더라도 자신이 공부한 학문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질문 4) 후배들에게 좋은 말씀 부탁 드립니다 .     
-  화이팅 !     
-  후회 할 만한 일이 있을 땐, 후회 할 짓을 하지 마세요. 하지만 만약 후회 할 것을 책임질 각오가 있다면, 마음 가는 데로 하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