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792960

차은지 (학부14, 삼성전자)

작성일
2021.10.12
수정일
2021.10.12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356

external_image  

이름 : 차은지

전공 : 고분자공학전공

입학년도 : 2014년

졸업년도 : 2020년

최종학력 : 학사

입사년도 : 2021년 1월 입사

회사 : 삼성전자

 

질문 1) 회사 및 하시는 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부 공정 엔지니어로 근무하고 있는 차은지입니다.

최근 파운드리란 단어를 최근 많이 접해보셨을텐데요. 파운드리란 반도체 설계를 전문으로 하는 팹리스기업으로부터 반도체 생산을 위탁 받아 반도체를 제조하는 산업을 의미하며, 파운드리 사업부에서는 고객이 원하는 chip의 스펙을 충족하기 위해 반도체 공정 아키텍처를 설계하고 공정 및 제품에 적합한 소자를 개발하여 고객사들이 요구한 스펙의 반도체를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제가 맡은 공정 엔지니어 업무는 데이터분석을 통해 현재 사용중인 설비가 문제가 없는 지 모니터링하고 설비 에러가 발생한 wafer 케어 및 수율과 공정을 개선시키는 아이템을 찾아 테스트하고 적용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질문 2) 학창시절 및 진로선택에 관하여 말씀해 주십시오.

저는 사실 부끄럽게도 고학년이 될 때까지 뚜렷한 목표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양한 것들을 접하다 보면, 앞으로 가고 싶은 길이 보이겠지 생각으로 전공과 더불어 다양한 것들을 배우고 접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이에 반응공학, 기능성고분자, 열전달, 에너지소재 등 전공 관련 선택 과목외에도 생물, 식품, 중국어, 컴퓨터 등 다양한 분야의 과목을 수강하였습니다. 그리고 저는 2년 반여 정도의 시간동안 휴학을 하고 전공과 아예 다른 일에 도전해보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학교에서 지원하는 반도체 공정 + 소자 강의를 듣고 반도체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삼성전자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제 학창시절에 대해 돌이켜보면 방황의 연속이였지만 이런 방황들을 통해 저는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쌓고 진로 선택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질문 3) 후배들에게 좋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제 학창시절 중 제가 가장 아쉽게 생각하는 것은 많은 대외활동에 참여해 보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저는 전공과 관련된 것이 아니라서, 좋은 결과를 낼 자신이 없어서 등 다양한 이유로 많은 대외활동에 참여하지 않았었는데, 후배 여러분께서는 많은 대외활동에 참여하고, 새로운 일에 주저없이 도전하여 다양한 경험을 쌓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한 경험들은 후에 후배 여러분께 꼭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