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65321

김다이 (학부08, 삼성전자)

작성일
2014.09.15
수정일
2021.10.05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874

 김다이

이름: 김다이
전공: 섬유공학전공
입학년도: 2008년 3월
졸업년도: 2014년 2월
최종학력: 학사
입사년도: 2014년 3월
회사: 삼성전자


김다이 선배님은 우리 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하신 뒤 삼성전자에 2014년 3월에 입사하셨다. 현재 메모리사업부에서 T기술팀 CVD공정 엔지니어로 근무하고 계십니다.

 

1. 회사 및 하시는 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화성에 위치한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는 메모리 반도체를 생산하는 곳이며, 20년 이상 메모리 반도체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국가기술보안 사업장입니다. 저는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E직군(연구개발직)으로 입사하여 현재 T기술팀 CVD 공정 엔지니어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T기술은 Thin filme의 T로 photo, etch, cmp, clean 등 반도체 생산 단위공정 중 하나이며 그 안에서도 METAL과 CVD 팀으로 나뉘어 엔지니어들이 일하고 있습니다.

 

2. 학창시절 및 진로선택에 관하여 말씀해 주십시오.
응용화학공학부에 입학하여 bulky한 공정보다 재료 분야로 실험하고 개발하는 것에 관심이 있었기에 섬유공학전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3학년을 마치고 4학년이 된다는 부담감 때문에 막연하게 1년동안 휴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계획성 없는 시간을 보내고 복학을 하였고 4학년 1년 동안은 취업준비보다 다양한 경험을 쌓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학기를 모두 마치고 10개월간 취업준비에 몰두하여 지금의 직장을 갖게 되었습니다.

 

3. 후배들에게 좋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요즘 취업시장이 매우 힘들다고 하지만 너무 조바심 내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취업준비를 4학년을 다 마치고 나서야 하게 되었지만 선택과 집중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섬유공학을 전공했지만 지금의 전자회사에서 일할 수 있었던 것은 확고한 목표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획일적인 스펙 쌓기보다 원하는 직장, 직책에 관련한 경험을 쌓고 입사 후 내가 어떤 일을 하게되는지에 대한 분석을 하시면 원하는 곳에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